이 글은 이것이 안드로이드다 with 코틀린(개정판)를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작성자 : 심덕수
개발환경은 Windows, Android Studio입니다.
1. 스피터란
대충 설명하면 인터넷 검색창에 검색했을 때 밑에 뜨는 것들이 ‘스피너’이다!
-> data array을 만든 후에 adapter을 사용해서 데이터를 스피너에 넣는다.
2.Adapter 설정
-> list에 있는 아이템의 타입인 String을 ArrayAdapter<String> 이런식으로 넣어준다.
-> context: this / 거의 안드로이드에서 제공하는 클래스의 첫번째는 context이다.
android.R.layout.simple_list_item_1 / 스피너가 가지는 여러가지 목록의 레이아웃 파일이 있는데 한 획으로 만들 때는 item_1을사용한다.(안드로이드에 만들어져 있는 함수이다.)
data / 세번째로 arrayadapter가 사용할 데이터가 무엇인지 선언해준다.
이 상태에서 실행하면 이렇게 나온다.
3.클릭하는 순간 선택결과에 값 넣어주기
-> 코드 작성 중 object에 빨간 줄이 있는데 OnItemSelectedListener가 interface로 구현이 되어 있는데 메서드들이 설계가 되어있다. 강제적으로 메서드를 구현해야되서 ‘구현되지 않았다’는 뜻으로 생긴다.
따라서 Implement members 을 해서 구현시켜준다.
-> onNothing은 선택이 되지 않았을 때, onItem은 선택이 되었을 때의 함수이다.
실행하면 이런식으로 나온다.
코드는 with 스코프 함수를 사용해서 이렇게 줄여서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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