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유데미 강의 Android 12 및 Kotlin 개발 완전 정복을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작성자 :
개발환경은 Windows, Android Studio입니다.
1. 정답을 체크했을 때 정답이면 초록색, 오답이면 빨간색으로 표시되도록 UI 구성하기
android: background = "@drawable/default_option_border_bg" 의 default를 바꾸고
파일을 복사해서 붙여넣은 후 @color/ 옆에 색깔을 써준다
*만약 색이 존재하지 않는다고 뜨면 앞쪽에 android:를 추가해준다
결과 확인:
private fun answerview(answer: int, drawableview: int)
*drawable 속성의 위치를 입력하는 것이므로, image 가 아닌 int를 입력해준다.
when(answer) {
1->tvOpyionone?.backgrounf = contextcompat.getDrawable {
context this
drawable view }}
when문을 활용하여 사용자가 체크한 답이 정답인지 아닌지에 따라 색상을 대입할 수 있다!
사용자가 퀴즈를 거의 다 풀었을 때, 퀴즈의 막바지에 다다랐음을 알려주기 위해서는
Toast를 사용할 수 있다.
Toast.makeText(context this, text 'you made it to the end!')
2. UI 빌드하기
지금까지 UI를 구성하며 작성했던 코드들을 전체적으로 리뷰하는 챕터이다.
LinearLayout, TextView, ImageView, Button 등 지금까지 배우고 작성했던 코드들.
3. App 마무리하기
세부 정보를 한 액티비티에서 다른 액티비티로 이동하는 방법을 다루는 챕터이다.
원하는 세부사항은 적어두는 것이 좋다. ex) user name, total questions, correct answer 등
object constans {
comst val user_name : String = "user_name"
const val total_questions : String = "total_questions"
const val correct_answer : String = "correct_amswers"
따옴표 안에 있는 겂은 파일의 위치 정보인데, 정보값을 액티비티의 외부로 옮길 때 사용할 수 있다.
intent로 추가 정보값을 한 액티비티에서 다른 액티비티로 옮길 수 있는데,
intent.putExtra // 전달메서드이다
startActivity(intent)
또한 intent에는 여러가지 get 기능이 있다
ex) getStringExtra, getBooleanExtra, et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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