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SC HUFS 3기/iOS - User Interaction

[AHIG] User Interaction - Audio (3)

나쵸 소스 2022. 6. 3. 13:07

이 글은 Apple Human Interface Guidelines를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작성자 : 홍수정

 

중단이 끝나면 오디오 재생을 자동으로 다시 시작할지 여부를 결정한다.


때때로 다른 앱의 오디오가 앱에서 재생 중인 오디오를 방해할 수 있다.

중단은

1) 수신 전화 통화와 같이 다시 시작할 수 있거나

2) 다른 사람이 새 음악 재생 목록을 시작할 때와 같이 다시 시작할 수 없다.

 

인터럽트 유형 및 앱 유형을 사용하여 자동으로 재생을 재개할지 여부를 결정한다. 예를 들어, 인터럽트가 발생할 때 오디오를 적극적으로 재생하는 미디어 재생 앱은 인터럽트가 종료되면 재생을 계속하기 전에 유형이 다시 시작 가능한지 확인해야 한다. 반면에 게임과 같은 앱은 사용자가 명시적으로 선택하지 않고 오디오를 재생하기 때문에 자동으로 재생을 재개하기 전에 인터럽트 유형을 확인할 필요가 없다.

 

 

VoIP 앱이 오디오 세션 중단에 올바르게 반응하는지 확인합니다.

특히 사람들이 내장 마이크를 사용하는 동안 아이패드의 Smart Folio를 닫을 때 통화를 종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Smart Folio를 닫으면 iPad 마이크가 자동으로 음소거되며 기본적으로 연결된 오디오 세션이 중단된다.

사람들이 Smart Folio를 다시 열 때 오디오 세션을 다시 시작하면 자신도 모르게 마이크를 다시 활성화하여 개인 정보를 침해할 위험이 있다. 오디오 세션 중단을 검사하여 올바른 대응 방법을 결정할 수 있다.

 

 

 

앱이 임시 오디오 재생을 마치면 다른 앱에 알린다.

앱이 다른 앱의 오디오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는 경우, 다른 앱이 언제 다시 시작할 수 있는지 알려주는 방식으로 오디오 세션에 플래그를 표시해야 한다.

 


말이 되는 경우에만 오디오 컨트롤에 응답합니다.

사용자는 제어 센터 또는 헤드폰의 컨트롤을 사용하여 앱이 foreground인지 background인지에 관계없이 앱의 인터페이스 외부에서 오디오 재생을 제어할 수 있다. 프로그램이 오디오를 재생하고 있거나 오디오와 관련된 명확한 컨텍스트에서 또는 Bluetooth 또는 AirPlay 지원 장치에 연결되어 있는 경우 오디오 컨트롤에 응답해도 된다. 그렇지 않으면 사용자가 컨트롤을 활성화할 때 현재 재생 중인 다른 앱의 오디오가 중지되지 않아야 한다.

 


오디오 컨트롤의 용도를 바꾸지 마라.

사람들은 오디오 컨트롤이 모든 앱에서 일관되게 작동하기를 기대하므로 당신은 절대 당신의 앱에서 오디오 컨트롤의 의미를 재정의해서는 안 된다. 앱이 특정 컨트롤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 해당 컨트롤에 응답하지 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