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이것이 안드로이드다 with 코틀린(개정판)를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작성자 : 김현주
개발환경은 Windows, Android Studio입니다.

1. BaseActivity ?
자주쓰는 코드를 BaseActivity내 함수로 만들고 메인에서 상속하여 사용
메인(혹은 다른) 엑티비티에서 상속받아서 사용: 직접 실행(인스턴스화, 생성자호출)되는 것을 방지하고
상속받은 액티비티(구현체)에서만 사용할 수 있게 만든다. > 일반적으로 추상(abstract) 클래스로 설계
2. BaseActivity 설계

기존에는 EmptyActivity로 코틀린 스크립트를 구성했으나
베이스 엑티비티는 그냥 코틀린 클래스로 만들어준다.


베이스엑티비티를 상속받아서 메인 엑티비티가 구성됨.
따라서 기존에 메인엑티비티가 상속받은 앱컴팻엑티비티는 베이스 엑티비티가 상속받는다


메인엑티비티가 상속받기위해서는 베이스엑티비티가 open이거나 abstract여야 한다.

베이스엑티비티가 abstract이면
해당 베이스엑티비티 클래스명(BaseActivity)으로 인스턴스를 생성할 수 없다.
특정클래스를 설계했는데 직접(인스턴스화, 생성자호출)사용되지 않고
해당 클래스를 상속받았을때만 사용되게 할 수 있다.

fun permissionGranted 권한처리. requestCode ~
abstract fun permissionGreanted ~ 메인에서 베이스의 엡스트랙트로된 멤버를 강제로 구현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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