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이것이 안드로이드다 with 코틀린(개정판)를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작성자 : 정현민
개발환경은 Windows, Android Studio입니다.
1.스피너란?
✔웹페이지에 많이 나오는 것
✔팝업형태의 선택창

2. 스피너 만들기
var data=listOf("-선택하세요-", "1월", "2월", "3월")
var adapter =ArrayAdapter<String>(context:this, android.R.layout.simple_list_item_1, data)
-스피너에서 사용할 데이터를 가상으로 생성하는 코드
binding.spinner.adapter = adapter
binding.spinner.onItemSelectedListener=object : AdapterView.onitemSelectedListener{
override fun onNothingSelected(parent: AdapterView<*>?) {}
override fun onItemSelected(parent: AdapterView<*>?, view: View?, position:Int, id:Long){ {
val selected = data.get(position)
binding.result.text = selected
}
}
-사용자가 항목을 선택하면, 인터페이스 안에서 method를 구현하기 위한 코드
✔ object 밑에 빨간줄 생성 (method가 구현되지 않았기 때문->Ctrl+i 눌러 구현하기)
✔아무것도 선택되지 않았을 때의 method: override fun onNothingSelected
✔선택되었을 때의 method: override fun onItemSelected
(+binding을 묶기 위해 with(binding){this:ActivityMainBinding}을 한 후 binding을 지우면 훨씬 깔끔한 코드 생성 가능)
'GDSC HUFS 3기 > Android with Kotlin Team 4' 카테고리의 다른 글
| [4팀]14-5~6 화면 구성하기:프래그먼트, 프래그먼트끼리 값 주고받기 (0) | 2021.11.09 |
|---|---|
| [4팀]14-4. 화면 구성하기:리사이클러뷰 (0) | 2021.11.08 |
| [4팀]14-1. 화면 구성하기:액티비티 값 주고받기, 뷰바인딩 (0) | 2021.11.08 |
| [4팀] 12~16. 레이아웃, 리스너, 버튼과 스트링 소스, Dimen 리소스, color 리소스, 텍스트뷰 (0) | 2021.10.30 |
| [4팀] 11. (2) Kotlin을 위한 기본 문법 : 화면에 그려지는 디자인 요소 위젯 (0) | 2021.10.29 |